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노마드

구글 애드센스 코로나 지연으로 96일만에 승인(티스토리)

by 소블소블:) 2020. 9. 25.
반응형

 

모두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하여 글을 써보았습니다.

2020년 5월10일 티스토리에 첫 글을 게시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기 위한 첫걸음이었어요.

어떻게 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을까?

여러분들의 글을 참고하고 또 참고하였는데요.

 

 

1. 1일 1포스팅을 하자!

2. 포스팅 글은 30개 이후 신청을 목표로

3. 글자수는 1,500자 이상

4. 글자 맞춤법 검사와 비속어 사용금지

5. 사진갯수 = 5장 정도 올리라고 했지만, 제 블로그를 보시면 사진이 꽤 많습니다.

6. 복사 붙여넣기 금지 - 테스트 결과 확실히 복붙은 사용하면 절대 안 됨.

7. ^^ ㅋㅋㅋ 등의 불필요한 사용을 금지

 

이 모든 게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하셨던 분들의 팁과 노하우였습니다.

하지만, 애드 고시를 통과한 입장으로서 생각해보면

모든 게 다 맞는 건 아닌 것 같았어요.

저의 경우는 글자 수는 1,500자는 너무 많아서 1,000자 조금 넘기는 정도였죠.

하지만 포스팅은 1일 1포스팅으로 정말 부지런히 했습니다.

중간에는 제가 썼던 글이 상위로 노출까지 되면서, 하루방문자도 기록을 세우곤 했었죠.

 

 

 

 

4개 정도의 글이 상위에 노출되었는데, 저는 이때 느꼈습니다.

애드센스 통과는 수월하게 진행될 것 같은 느낌을 말이죠.

그 이후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서 받은 메일의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과연 충격적이었습니다.

방문자수 증폭으로 애드센스 승인에 절대 무리가 없을거라고 생각했던 

본인의 큰 오산과 오만함이 순간 몰려왔습니다.

그렇게 처음 실패했던 6월 20일부터 9월 23일까지 96일 만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저보다 더 먼저 승인을 받으신 분들도 계실 테고, 아직까지 못 받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극도의 인내심으로 신청해서 성공하고 나니 감격이었습니다.

 

 

그동안 취소 이메일이 오면 바로바로 재신청을 하고

3~4일을 기다리고 또다시 취소 메일을 반복했어요.

내가 무엇을 위해서 이렇게 까지 하고 있는지

자괴감도 들다가 결국은 습관처럼

재신청하는 게 아무렇지도 않던 순간

드디어 제가 보고 싶어 하던 여성분의 사진을 보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하루 일상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알림 창에 뜬 이메일을 클릭하면서 

" 또 실패 메일이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축하합니다 메시지를 보면서

급흥분을 가라앉힐 수가 없었네요.

 

어떤 분들은 적은 글로 빠른 시간에 

승인을 받으신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까지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승인 전까지 총 87개의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승인 실패 덕분에 최근 한 달 반 동안은

1일 1포스팅은 안 하게 되었지만요.

이제 앞으로 광고 게재하고

수익 인증 포스팅도 해보고 싶네요.

디지털노마드 시대에 파이프라인을

구성하면서 항상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