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누들어묵볶이 국물떡볶이 소스(중국당면, 찰진순대, 부산어묵) - 풀무원

by 소블소블:) 2020.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입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장을 잔뜩 봐왔어요.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재료를 사보았습니다.

사실 떡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어묵 볶이를 해볼 예정인데요,

여러 가지 재료들로 한번 도전해보았습니다.

 

 

 

 

먼저 찜기에 순대를 넣고 맛있게 쪄 주었어요.

요즘은 마트에서 안 파는 게 없네요.

노브랜드의 찰진순대의 가격은 3,800원입니다.

 

 

 

 

재료가 상당히 많아졌네요.

어묵볶이 구성품에 떡이 들어있었어요.

저는 오뎅만 먹고 싶었는데 말이죠.

중국 당면도 오랜 시간 불려두었고,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도 세팅 준비를 완료하였습니다.

 

 

 

물은 200ml 넣으라고 되어있지만, 재료가 많아서 300ml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물은 조금 더 넣고 조금씩 졸여가면서 조리하는 게 마음이 편해요.

상당히 많은 재료가 들어가 버렸습니다.

양파, 중국 당면, 팽이버섯, 순대, 어묵, 깻잎까지 푸짐하죠?

 

 

 

마지막에는 모짜렐라 치즈도 넣어서

비주얼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었어요.

 

 

 

배달 떡볶이만큼의 맛은 아니었지만

나름 훌륭한 한 끼였습니다.

 


최종 정리

 

재료

순대 / 떡 / 어묵 / 양파 / 깻잎 / 팽이버섯 / 모짜렐라치즈 / 중국 당면

 

조리방법

 

1. 밀떡볶이는 가볍게 물에 헹구어 줍니다.(물에 불려놓았습니다.)

2. 위에 미리 준비해 두었던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270cc ~ 300cc의 물을 넣어주세요.

3. 국물떡볶이 소스와, 대파, 양배추 고명을 넣고 6~8분 조리 후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