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유부불초밥

by 소블소블:) 2020.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섯 번째 포스팅을 

쓰게 되었네요!

공감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더욱 힘이 나는 것 같아요.

혹시 유부초밥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유부초밥재료를 발견했어요.

유부초밥재료가 있으니

한번 만들어 먹어볼까 생각하다가

조금 아이디어를 추가해서

만들어본 음식은

"유부불초밥" 입니다.

 

 

유부초밥도 직접

만들어본 적이 없는데

과연 유부 불초밥은

어떤 맛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요즘 코로나 여파로

피크닉도 못하고

답답한 나머지 집에서나마 

먹고 싶어서 이렇게 급하게 

만들어보았어요.

예쁘게 봐주세요!!

 

 

일단 밥을 넉넉하게 1.5 공기

볼에 담아줍니다.

(유부 재료가 넉넉해서 2 공기도 가능해요)

초밥소스(초데리)와

 

 

프레이크 수프를 넣고 함께 잘 섞어주세요.

특유의 초밥 향이 나기 시작해요.

시큼 새콤한 그 향기가 올라오네요.

마트에서 크래미도 사 왔어요.

4개 정도 손질해서 잘게 잘게 찢어서 

스텐볼에 담아 두신 후

고추냉이 한 스푼과 머스터드 소스도

함께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도 2스푼 정도

넣어주시고요(고소함 주의)

이렇게 골고루 잘 섞어서

잠시 보관해주세요.

그다음에 계란 2개를 

잘 섞어서 풀어주시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전 사실 스크램블은 자신 없는

오늘은 다행히 잘 나왔네요ㅎㅎ

 

 

 

스크램블이 완성되면 마요네즈를

1스푼 넣고 잘 섞어주신 후

잠시 보관해주세요.

다음 차례로 유부 피를 

벌려서 보관해두었던 밥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크래미 섞은 재료를 그 위에

얹혀줄 거예요.

그리고 계란 스크램블도

올려줄 거예요.

물론 따로따로 2가지를 

만드는 거랍니다.

 

 

자 이렇게 계란 유부초밥 한 개

크래미 유부초밥 한 개 번갈아가면서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계속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유부초밥만 만들었으면 

심심할뻔했어요.

 

 

오늘의 제목은 유부불초밥인만큼

 오늘의 하이라이트

불맛을 입히기 위해서

토치로 겉을 살짝 구워주세요.

너무 간단해 보이나요?

벌써 요리가 끝나버렸네요.

토치로 살짝 불맛을 입혀주니깐

비주얼도 나쁘지 않고 

일반 유부초밥보다 양도 많고

실하게 먹을 수 있어요.

맛은 부드럽고

새콤하고 달콤하고

처음 만든 것치곤 만족할만한 맛이 

나와서 미소 지으면서 먹었네요^^

 

 

 

 

 

 

 

오늘 요리의 총정리

 

재료(2인 기준)

밥 1.5~2 공기 / 유부 2인분 / 마요네즈 2T / 머스터드 1.5T / 식용유 1T / 계란 2개 / 크래미 4개 / 와사비 1T

 

조리방법

 

1. 밥을 볼에 넣고 유부초밥 소스를 넣고 섞어줍니다(밥이 적으면 더 넣어주세요)

2. 크래미를 찢어서 마요네와 와사비 머스터드 소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스크램불을 해준 뒤 마요네즐 넣고 버무려주세요.

4. 유부피에 밥과 재료(크래미, 계란)를 넣어주세요.

5. 토치가 있으시면 불맛을 내주세요.

 

Tip - 햄이나 소시지가 있으면 응용해서 올려도 맛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를 짓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고

조금만 더 힘내세요!

주말이 다가오고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