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스팸하트김밥 만들기 :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피크닉 도시락

by 소블소블:) 2020.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꽤 쌀쌀한 하루가 시작될 것 같은 11월의 마지막입니다.

다들 추위에 감기와 코로나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들어는 보셨나요? 스팸하트김밥?

코로나 사태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외식도 줄어버린 이 상황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변화를 주었고

저 역시 그 사람들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요리를 하기 시작한 거예요.

많은 블로거님들의 블로그를 보고 유튜브를 보며

따라 하기 힘들 때도 있지만 보고 배우면서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음식을 완성을 하기도 합니다.

그럼 제가 추천하고 싶은 요리!

시작해보겠습니다.

 

 

① 재료 준비

가장 중요한 스팸이 빠질 수 없겠죠?

스팸 한 캔(200g)과 참기름, 김밥용 김, 따끈한 밥 정도?

생각보다 재료 준비할 게 없어서 황당하네요.

 

 

② 조리방법

→ 저는 처음 해보는 거라 어느 정도의 밥을 넣어야 할지 몰랐어요.

혹시나 부족할까 봐 밥을 넉넉히 넣고 참기름을 두르고 골고루 섞어주었습니다.

 

 

→ 김을 등분하여 잘라주었어요. 

→ 스팸 하트 김밥의 메인인 스팸을 도마에 꺼내어줍니다.

 

 

→ 4등분을 하여 잘라주었어요.

 

 

→ 프라이팬에 열을 가하고 스팸을 구워줍니다.

식용유나 올리브유는 굳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스팸 자체에서 나오는 기름만으로 충분해요.

고칼로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름 넣고 자글자글 하게 

도전하셔도 됩니다.

 

 

③ 스팸 손질

→ 조리는 이쯤 정리가 되었고, 4등분 하였던 스팸 한 조각을

반으로 잘라주어야 합니다.

비스듬하게 잘라서 반대로 뒤집어서 맞물리게 되면 하트가 완성되겠죠?

칼질할 때 이게 뭐라고 상당히 긴장됩니다.

 

 

④ 하트 김밥 모양 만들기

→ 전에 잘라놓았던 김 조각을 절반 정도 더 잘라주세요.

→ 움직이는 사진을 보면서 이해가 가실지 모르겠지만 제발 이해해주세요! 

 

 

→ 김밥김으로 스팸을 둘러쌓아주고 그 사이에 밥을 넣어서 서로 찰싹 붙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아무리 봐도 그래 보이지요?

 

 

⑤ 김밥말기 (very important)

→ 김에 스팸을 넣어서 틀을 잡아주고, 김밥을 돌돌 말아줍니다.

→ 굳이 김을 씌울 필요는 없어요, 깔끔한 모양이 나오기 위해 사서 고생을 해보았는데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⑥ 김밥말기 (of great importance)

→ 김밥말이 틀을 사용해서 꾹꾹 눌러서 김밥을 말아줍니다.

과연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⑦ 마지막 단계(김밥 썰기) 

→ 칼질도 못하는 제가 심혈을 기울여서 김밥을 썰어보았습니다.

→ 김을 절반으로 잘라서 만들었기 때문에 6조각 정도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예쁘고 먹음직스럽네요.

 

 

⑧ 감탄하며 시식하기 (happy time)

→ 생각했던 것만큼 예쁘게 나오지 않는 김밥도 있었고 만족스럽게 나온 김밥도 있었어요.

 

 

이렇게 스팸 하트 김밥을 마무리해보았습니다.

요리는 정성이라고 하였는데, 아무리 못해도 노력의 결과가 이렇게 나오니 뿌듯하고 만족스럽네요.

스팸은 맛이 없을 수가 없으니깐 스팸에게 고마워하고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는 건 맛을 떠나서 큰 의미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어제도 항상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을 떠올리며 맛있게 먹고 또 멋진 음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