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요리하다 찰통순대 - 순대곱창볶음과 떡볶이가 생각나는 맛

by 소블소블:) 2021. 1. 26.
반응형

 

순대 좋아하시나요?

어릴 적 분식집에 가면 순대와 내장까지 떡볶이 국물에 적시며 먹었던 기억이 아련합니다.

식품산업이 나날이 발전하다 보니 웬만하면 먹고 싶은 음식들을 마트에서 전부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 같네요.

집 앞에 롯데마트에서 구입해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2분 30초에서 3분가량이면 간단하게 조리가 되는데요.

저는 찜기에 넣고 쪄보기로 했어요.

 

 

포장을 오픈하니 뭐랄까? 꽈리를 튼 뱀처럼 꼬아져 있네요.

순대 밑으로 굳어있는 기름도 보이죠?

 

 

떡볶이와 함께 먹거나, 순대곱창볶음을 해 먹을 때 항상 곁들여 먹었는데

오늘은 간단히 순대만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간단하게 찜기에 넣고 10분 정도 열심히 조리해보았어요.

 

 

노상에서 판매할 때 아주머니들이 순대를 꺼낼 때 그 열기를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탱글탱글하니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미리 준비해 두었던 소금에 고춧가루까지 섞어 넣고 콕콕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러 제품의 순대를 먹어보았는데요, 맛도 괜찮았고, 순대를 먹기 좋게 자를 때 순대 속이 터지지 않아서

만족스럽네요.

커팅하면서 당면이 우르르 나왔던 제품들도 있었거든요.

 

 

깨알같이 들어있는 당근이 매력적이네요.

먹다 보니 너무나 그리운 떡볶이 국물

그냥 먹어도 좋지만, 떡볶이나 순대볶음에 먹는 게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만 같네요.

또 이렇게 야식으로 순대를 먹으며, 배는 만족하고 살찔생각에 걱정도 생기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