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고향만두의 얇은피 김치만두 속알찬느낌으로 야식흡입.

by 소블소블:) 2020.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 소블입니다.

여러분들은 만두를 좋아하시나요?

김치 만두와 고기만두 중에 어떤 만두를 선호하시나요?

물론 두 가지의 만두는 입맛에 따라 선호도가 틀리지만

결론은 두 가지 맛 모두 맛있어요.(만두는 원래 맛있어요.)

저는 음식을 먹을 때 매운맛을 선호하는 편인지라, 김치만두를 선택했어요.

얼마 전에 이마트에서 1+1으로 묶음상품이 되어있길래 구입을 했었는데요.

오늘 먹어보았습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영양정보도 친절하게 쓰여있어요.

한 봉지에 11개의 만두가 들어있었어요.

생각보다 양이 적은 것 같았지만, 만두피가 얇아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고요.

 

 

저는 에어 프라이기가 없기 때문에 찜방식으로 조리를 해보았어요.

뜨거운 물을 냄비에 넣고 스텐 찜기 위에 만두를 올려놓았어요.

저녁밥을 이미 먹은 상태라, 가볍게 맛만 보기 위해 6개만 쪄보았습니다.

만두피가 얇다 보니 만두소가 비치네요.

누가 봐도 김치만두임을 알 수 있겠죠?

 

 

만두를 찍어먹기 위한 소스를 뚝딱 만들어보았습니다.

청양고추를 썰어서 설탕한 스푼, 고춧가루도 한스푼, 식초와 간장으로 

간단하게 만들었네요. 

식초를 너무 넣었더니, 너무 시큼하네요. 그럴 땐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렇게 먹음직스러워진 만두를 배속으로 집어넣겠습니다.

간장소스에 콕콕 찍어서 한입에! 와앙~~!!

뜨거워서 안 되겠네요. 만두는 원래 한입인데 말이죠.

생각보다 만두 크기가 크지 않아서 먹기도 편하고,

얇은 만두피 덕분에 식감이 정말 좋네요.

먹다가 종종 씹히는 깍두기도 별미예요. 많이 맵지도 않았어요.

 

 

만두소가 알차게 구성되어있어서,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다행입니다. 만두도 만두 나름이지만, 맛없는 만두는 안 먹고 냉동실에서

몇 달 버티다가 버려지는데 말이죠. 

조리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자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의 심심한 간식거리, 야식으로도 먹을 수 있고, 간단하게 술안주로 먹기에도 좋겠어요.

다음번에는 만둣국을 만들어봐야겠어요.

오늘은 야식으로 먹어본 거라 찐만두였지만, 기름을 두르고 프라이팬에 조리해서 먹는 방법도

있으니, 조리하는 심심함은 없겠네요.

간단하게 조리법을 말씀드릴게요.

 

1. 찐만두 - 끓는 물에 7~8분 조리

2. 군만두 - 기름을 두르고, 중 약불에서 약 10분간 조리

3. 전자레인지 - 물 한 스푼을 만두피에 적절히 뿌려주고, 레인지용 뚜껑이나 랩을 씌어 구멍을 뚫고 약 3분간 조리

4. 에어프라이어 - 3분 예열 후 180도에서 약 10분간 조리.

5. 만둣국 - 끓는 물에 약 8분간 조리.

 


오늘의 최종 정리

 

재료

김치만두 / 청양고추 / 설탕 / 고춧가루 / 식초 /설탕

 

조리방법

1. 냄비에 물을 넣고, 스텐 찜기에 만두를 올려주세요.(물은 스텐 찜기보다 낮게 넣어주세요.)

2. 만두를 찌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요.

(청양고추 1개를 썰어서, 고춧가루 1스푼, 설탕 한 스푼, 식초 약간, 간장을 넣습니다.)

 


요즘 들어 바빠져서인지 요리 포스팅보단

간단하고 빨리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졌네요.

이제 더욱 바빠지겠지만, 항상 글을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맛있는 음식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