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코스트코 망고스틴 놓칠수 없는 과일의여왕! 새콤달달함에 폭풍흡입

by 소블소블:) 2020.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소블입니다.

오늘은 코스트코에 방문했어요.

오랜만에 어떤 제품이 있는지 구경도 할 겸 가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손님들이 많았어요.

마치 코로나가 종식이라도 된 것처럼요.

사회적 거리두기는 마치 포기한 듯 말이죠.

모두 지치기도 했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겠죠? 

부모님 댁에 가는 길에 뭘좀 사볼까 하다가 

눈에 들어온 게 있었어요.

 

 

망고스틴을 발견하였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해외여행도 가지 못하고, 동남아를 그리워하면서

음식으로나마 위로를 받기로 결정했어요.

 

 

가격은 1.8kg에 22,990원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뭔가  색다른 과일이 먹고 싶었는데, 정말 이거다 싶었죠.

원산지는 태국 산이네요. 처음 태국여행을 갔을 때 신나게 먹었던 때를 기억하며,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렇게 그물망에 담겨있었어요.

1.8kg이다 보니 양도 적지 않았어요.

물론 태국에서 직접 먹을 때보다는 가격도 비쌋지만요,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가격으로 먹는 건 아무래도 욕심이죠.

그래도 이렇게나마 먹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예쁘게 생긴 망고스틴입니다.

크기도 실하고,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은 

과연 나의 혀를 어떻게 자극시킬지 궁금하네요.

 

 

좀 더 멋진 샷을 위해서 영상으로 남기려고

딱!!! 망고스틴을 갈라보았는데요.

엥? 얘는 색상이 좀 이상했어요.

여태 먹었던 것들은 전부 이쁜 과일들이었는데

그래서 다시 한번 오픈해보았습니다.

 

 

속살이 하얀 게 엄청나게 먹음직스럽네요.

껍질이 딱딱했지만, 속은 너무나도 부드럽고 새콤한 맛.

제가 과일을 잘 안 먹는데, 한 입 먹어보고, 계속 먹었습니다.

 

 

알맹이들이 엄청 크고 실하고 당도가 정말 적당했어요.

요즘 구입했던 과일들이 전부 맛이 좋아서 기분이 좋네요.

어제 구입했던 수박도 맛있었는데, 망고스틴

너마저 나를 행복하게 해 주는구나. 고맙습니다.

 

 

 

마늘 같은 모양이지만, 맛은 극과 극으로 다른 마법의 열매네요.

손에 미끌미끌함 때문에 깔끔하게 먹는 건 포기했지만,

포기할 만큼의 훌륭한 맛이 모든 걸 해결해주었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대신해서 집에서 시원하게 에어컨을 켜고

폭풍 흡입해보았습니다.

과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망고스틴 드셔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리고 망고스틴 껍데기에 보이는 꽃 모양에 대한 신비로움이 있어요.

꽃 모양의 개수와 속 안의 열매 알맹이의 숫자가 같다는 거예요.

진짜인가 싶어서 까 보면서 개수를 새어보니 정말이더라고요.

 

 


망고스틴의 효능입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 좋아요. (과다 섭취는 변비에 오히려 역효과가 나게 되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2.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좋아요.(감염질환을 치료해주는 효능)

 

3. 비타민C의 풍부함이 피부미용에 상당히 좋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요.

 

4. 망고스틴의 과일 산성분은 식욕을 향상시켜요.(하지만 식욕은 더 이상 향상시키고 싶진 않네요.)

 

5. 망고스틴의 칼륨은 심혈관질환을 예방시켜주며, 항산화제인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방지를 예방해줍니다.

 


과일은 정말 몸에 좋죠?

하지만 너무 과다 섭취하지 말고, 적당히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자연비타민인 만큼 잘 조절해서 먹으면 몸에 정말 건강한 약이 되겠죠?

오늘은 이렇게 망고스틴을 구입해서 먹어보고,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음식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