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스위트콘 콘치즈를 5분만에 완성 - 간식&안주 추천

by 소블소블:) 2020.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소블 입니다.

저는 요즘들어

냉장고 정리를 열심히 하다보니

그동안 먹지않고 쌓여뒀던 음식들을

많이 처분? 하였습니다.

마트에가면 자꾸 새로운 재료를 보고

홀린듯이 물건을 마구 사고

집에와서 몇일 몇주가 지나도 먹지도 않는 

저를 보며...자신을 반성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냉장고도 가벼워졌고

조만간 신나게 마트에 쇼핑하러 가야겠어요.

오늘은 냉장고 구석에 숨어있는 

스위콘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해야할 요리는?

요리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간단한

스위트콘으로 콘치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하니깐 순식간에 포스팅이 끝날거에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스위트콘은 마트에서 

1,000원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냉동실에서 꽁꽁얼어있던 

모짜렐라치즈도 꺼내서

준비하였고요

마요네즈와 후추, 버터정도만 

있으면 재료는 준비되었네요.

 

 

 

프라이팬에 버터를 한스푼

넣고 녹여주세요.

제가 좀 과하게 넣은것같네요.

 

 

버터가 녹아버리면 

스위트콘을 넣고

마요네즈를 뿌려주세요.

그런데 제가 실수를 했어요.

스위트콘의 물기를

채반에 빼주신 후에 

넣었어야하는데

제가 정신을 어디다가 뒀는지

수저로 바로 떠서

프라이팬에 넣어 버렸네요

옥수수 국물이... 흥건해졌어요.

이왕 이렇게 된김에

프라이팬으로 쫄여버리겠다는

마음으로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저처럼 성격이 급하면

요리하다가 이렇게 꼭 실수를 하게되요..

여러분들께서는 천천히.. 하세요..

이렇게 설탕을 넣었어요..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설탕을 

팍팍 넣었습니다.

달달하게 먹어야 기분좋아지니깐요?

 

 

프라이팬으로 계속

열을 가해주다보니

다행이도 옥수수 국물의

테러가 조금씩

만회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제가 후추의 향을 너무 좋아해서

후추를 넉넉하게 뿌려주었어요.

 

 

준비해놨던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골고루

섞어 주세요.

스위트콘이 버터의 향에

함께 베어진것같아요.

어라? 벌써 끝나버렸네요

너무나 간단하지 않나요?

 

 

오늘은 정말로 간단하게

준비한 5분완성 스위트콘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맥주한잔 하면서

먹기에 너무 좋아요.

그런데 저는 맥주를

4캔이나 마셔버렸네요.(간단?)

저녁먹고나서 간단하게

맥주한잔할때 정말

자주 먹는 저만의 안주에요.

여러분들도 재료가 있다면

간단하게 치즈스위트콘

만들어보시는건 어떤가요?

 


오늘의 최종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재료(1~2인 기준)

스위트콘 통조림 / 후추 / 설탕 / 모짜렐라치즈 /  버터 

 

조리방법

1. 스위트콘 통조림을 오픈하시고, 먹을만큼 채반에 덜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2. 프라이팬에 열을가해서 버터나 마가린을 넣고 녹여주세요.

3. 물기가 빠진 스위트콘을 넣은 후 골고루 볶아주세요.

4. 마요네즈와 설탕 후추를 넣어주세요.

5.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조금씩 녹여주세요.

6. 적절하게 치즈가 익있다싶으면 불을 꺼주시고 맛있게먹어봅니다.

 

(조리방법에 설탕이나 후추 몇 스푼씩 넣어야하는지는 설명에 넣지 않았습니다.

본인의 취향껏 적절히 넣어주세요.) 


이렇게 최종정리 하였습니다.

오늘 즐거운 주말 잘 보내시고요.

한 주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주말에 힐링 하시고.

모두모두 맛있는

음식 먹고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