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건강을 위한 효능지식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이런분들은 드시지마세요)

by 소블소블:) 2024. 2. 8.
반응형

 

 

복분자 :  korean black raspberry

 

정력강화

복분자에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을 시켜줍니다.

그로 인해 전립선을 강화시켜 주는 열매로 정력에 좋은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항노화로 인한 혈관건강은 물론 혈관내피세포를 보호 및 혈관 확장 기능이 있어 남성의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여성 갱년기

복분자는 남성에게만 좋은 열매가 아닙니다.

열매에 들어있는 피토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따라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여성들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가 아니라도 호르몬의 조절을 통해 불임이나 난임에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억제

복분자에는 안토니 아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가 노화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흰머리 예방에 좋으며, 기억력을 증진시켜 치매를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심혈관 질환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피부 건강

복분자에는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노화 효과를 하며, 모발 탄력에 영향을 주는 케라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와 모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암, 항염증 효과

복분자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이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줌으로써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이 세포의 산화도를 억제하여 항암예방에도 좋습니다.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라즈베리의 20배가량 높습니다.

 

 

 

뼈 건강

복분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뼈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복분자를 꾸준히 먹으면 각종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분자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이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고 골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과 고연령층의 사람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안구건강

눈 건강하면 떠오르는 비타민A가 풍부한 열매이기에 시력에도 좋습니다.

백내장이나 퇴행성 안과질환 등 예방에도 좋으며 눈의 피로감, 시력개선에도 비타민A가 빠질 수가 없는데요.

또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 망막의 로돕신 생성을 도와 시신경을 좋게 하며 안구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 건강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혈액 순환이 잘 되게 도와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성장에 도움

복분자는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 주는데 이는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이런 이유에서 복분자라 하면 성인 남성이 우선 떠오르지만, 오히려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식품보다도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복분자의 부작용

복분자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열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성욕이 너무 강한 사람도 복분자를 멀리할 필요가 있죠.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너무 많은 양의 복분자를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