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건강을 위한 효능지식

생강의 효능과 부작용(입덧, 혈관건강, 충치예방)

by 소블소블:) 2023. 10. 31.
반응형

 

생강 : ginger

 

감기증상 완화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은 우리의 신체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줍니다.
생강에는 매운 성분이 있기 때문에 땀을 배출시켜 주며 몸을 뜨겁게 하고 독성을 배출하여 몸속의 염증과 가래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며, 감기초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입덧, 구토 완화

생강은 구토감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덧에도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며, 구토감이 심하거나 구역질이 날 경우에는 생강을 먹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근육통
생강에는 비타민D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근육 통증을 일으키는 젖산을 제거합니다.
 
혈관 건강
생강처럼 매운맛을 내는 향신채소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 줍니다. 그로 인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질을 분해하여 혈액을 맑고,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 건강
생강은 위와 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장 내 유익균을 증식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기능 개선과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속이 불편할 때 생강차를 드시면 속이 편안해지고 변비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항암효과에 효능
생강에는 비타민B1, C, B12와 같은 폴리페놀류의 항산화 성분들이 면역력을 향상해 줌으로써 우리 몸에 DNA 손상을 억제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암이나 종양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해 줌으로써 암예방 차원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충치 예방
생강에 있는 라피노스 성분은 치아를 건강하게 합니다.

치아에 생긴 세균과 부식 등이 라피노스 성분으로 인해 충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이렇게 유익한 점들이 많지만 주의해야 하는 사항도 있습니다.
첫 번째, 치질 환자들이 먹으면 혈관 확장을 하여 치질 악화될 수 있으니 피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열 기운을 지니고 있는 음식이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과하게 먹는 것을 삽갑니다.

 

두 번째, 위가 약한 분들은 생강으로 인해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되어 점막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세 번째,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으신 분

생강은 따뜻한 성질로 몸이 냉한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평소 열이 많거나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체내 온도가 올라가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