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건강을 위한 효능지식

소고기와 궁합이 좋은 15가지 음식(전복, 파인애플, 와인)

by 소블소블:) 2023. 8. 23.
반응형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고기를 숙성시킬 때 많이 사용됩니다.

사과산과 구연산은 우리 몸의 소화를 잘 되게 해 주며, 비타민C 보충도 해줍니다.

고기와 함께 굽거나 볶아서 섭취하게 되면 느끼함을 잡아주고 소고기를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의 효능과 부작용(다이어트)

파인애플 : Pineapple 소화기능개선 파인애플은 육류와 궁합이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좋은 이유는 브로멜라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cowchuck.tistory.com

 

 
참깨
들깻잎에는 소의 간과 유사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쇠고기와 들깻잎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철분 함량이 높아지게 되고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나 좋습니다.

 

참깨의 효능과 부작용(탈모음식, 노화예방)

참깨 : sesame 모발건강, 탈모개선 참깨는 모발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식물성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참기름을 이용하여 두피마사지를 하는 경

cowchuck.tistory.com

 

버섯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에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버섯의 종류는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양송이버섯, 팽이버섯 등 여러 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버섯마다 다른 영양소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효능 건강하게 알고 먹는방법

표고버섯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버섯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은 표고버섯이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미네랄이 풍부 말린 버섯 15g에 들어 있는 셀레늄은 하루 권장 섭

cowchuck.tistory.com


 
브로콜리
소고기에는 철분의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든 좋은 음식입니다.
마트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소고기를 섭취할 때 철분 흡수를 도와줍니다.

 

브로콜리 효능 고르는법 세척방법 단점

브로콜리의 효능 1. 암을 예방합니다. 브로콜리는 미국의 암연구소에서 선정한 10대 암 예방 식품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의 '설로라 판' 성분은 유방암말기세포의 성장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cowchuck.tistory.com


 
두릅
소고기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중에 두릅이 있습니다. 

생소하게 느껴질 수 도 있지만 두릅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와 드실 때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특히나 체력증진과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5월 제철에 즐겨요.

두릅 : Fatsia Shoot 두릅은 두릅나무의 어린순입니다. 겨울 동안 뿌리에 저장된 영양성분이 새순으로 그대로 옮겨 오기 때문에 몸에 좋은 나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부지방에서는 3-4월, 중부지방

cowchuck.tistory.com


 

배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습니다.

고단백 식품인 소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소화를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배에 함유된 펙틴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의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과 보관법

배 : pear 기관지 질환 예방 배는 기관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배는 폐의 열을 내려주고, 기관지에 진액 생성을 도와줍니다. 루테올린과 폴리코사놀 성분은 항염증 작용으로 기관

cowchuck.tistory.com

 

 

깻잎 
깻잎은 칼륨과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합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이며, 깻잎을 소고기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식욕과 입맛을 돋우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항산화·항암 기능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주고 혈관건강을 지켜줍니다.

 

깻잎 효능과 부작용, 보관방법과 칼로리

깻잎 : Perilla Leaves 깻잎 칼로리 깻잎은 아무 요리도 하지 않은 상태였을 때는 100g당 41kcal입니다. 하지만 데친 것은 24kcal이며, 찐 것은 3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깻잎에는 사과보다 4배 이상 높은

cowchuck.tistory.com


 
무에는 전분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디아스타아제,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프로테아제, 과산화수소를 분해하는 카탈라아제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소화를 촉진시켜 주고 속 쓰림이나 위산과다, 숙취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무는 100g에 13kcal 열량이 낮고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여러 가지 효소가 들어있어서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상추는
상추는 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채소입니다.

상추에는 철과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락투신과 락투세신 성분 통증 완화 및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의 알칼리 성분과 소고기의 산성 식품과 궁합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추의 효능과 부작용(칼로리, 졸림)

상추 : lettuce 상추의 칼로리 100그램당 18kcal입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섬유질이 많고 지방이 적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뼈 건강 상추에는 뼈에 좋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cowchuck.tistory.com


 
전복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는 전복과 잘 어울립니다.

고기에는 칼슘이 부족하지만 전복에는 칼슘이 많기 때문에 이들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영양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뼈 강화 효과를 증가시켜 주고,  위장건강과 원기 회복에 좋습니다.

 

 

전복과 궁합 음식(소고기), 전복 버터구이

조개의 황제로 불리는 전복은 여러가지 음식으로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더 좋은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전복과 궁합이 맞는 음식과 궁합이 잘 안

cowchuck.tistory.com

 

양파

양파의 매운맛을 내주는 유화프로필 성분은 소고기와의 지방 합성을 막아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고기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 , 보관방법과 고르는법(다이어트)

양파 : onion 1. 피부미용 비타민C,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가 노화를 것을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피부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기미,

cowchuck.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스테이크와 함께 가니쉬로 자주 사용되는 음식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소고기에 부족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께 섭취하게 되면 소고기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비타민B와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아스파 긴 산은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고, 체내 단백질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씁쓸한 맛은 소고기의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과 주의사항(숙취해소, 통풍)

아스파라거스 : Asparagus 골밀도 감소 예방 요즘 사회에서 자주 즐기는 커피나 음주 등으로 인한 음주와 카페인은 뼈를 삭게 만들어 골밀도를 감소시키는 원인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cowchuck.tistory.com


 
레드와인
육질이 좋은 소고기와 와인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습니다.
와인을 곁들이면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위에서 소화액을 분비하여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레드와인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육식의 문제점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망
피망은 소고기의 산성 성분과 비타민을 보완해 줍니다.

소고기는 대표적인 산성 식품이며, 체내에서 연소될 때 산을 형성하는 물질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우리 몸은 알칼리성과 산성의 비중이 8:2일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알칼리 식품인피망은 비타민C와 비타민 A를 보완해 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 / 보관법 /색상별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프리카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수분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칼로리 대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며 장 운동까지 활발하게 해

cowchuck.tistory.com

 

소고기의 효능과 부작용(주의사항, 성인병)

 

소고기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사항(성인병)

소고기 : Beef 피부건강 소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는 우리의 소중한 피부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비타민D 성분이 지방의 연소를 활성화시켜 주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므

cowchu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