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비빔국수와 잔치국수 그리고 만두까지 한끼식사해결

by 소블소블:)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소블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요리를 

해야 하는데..

뭔가가 문제인지

가스레인지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집에서

요리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_ㅠ)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뭘 먹을까 하다가

집 앞에 한번 가보고 싶었던 

국수집으로 가보았습니다.

잔치국수가게인데요.

가게 홍보는 아니니 

그냥 맛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집 앞에 생긴지는

1년 정도 된 거 같은데

2~3번 정도 가보았는데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오늘 여기서 국수 먹고

연구해서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단호박 식혜와 각종 김치들도 

판매를 하네요.

여기가 김치 맛집이기도 해요

직접 만드시는 건지

김치가 항상 싱싱하고

오이소박이와

파김치와 겉절이의

맛이 과연 기가 막힐 정도입니다.

 

 

잔치세트 = 6,000원

(잔치국수+왕만두2개)

비빔국수 = 5,500원

이렇게 간단하게 시켜보았습니다.

조리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아주머니 사장님께서 주방에 들어가셔서

조용하게 음식을 만드시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ㅎㅎ

 

 

잔치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요리 솜씨가 정말 좋으신지

깔끔하게 잘 나와요.

소면보다 약간 두꺼운

중면을 사용하시는 것 같았어요.

소면은 먹다 보면 

얇아서 그런지 배가

안 부른데 중면 정도로 먹으면

확실히 배가 꽉 차는 느낌이 강해요.

 

 

저는 비빔국수가 먹고 싶었던지라

이렇게 깔끔하게 나와주셨네요.

양배추와 오이 삶은 달걀

양념장과 함께 예쁘게  나왔어요.

열심히 비벼

보았습니다.

 

 

왕만두 2pc가 예쁘게 나왔죠?

이렇게 국수에 부족함을 채워주는

만두까지 나오니깐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만두는 한입에 넣기가  크고 뜨거워서

숟가락으로 절반 자르고

간장에 콕 찍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직접 빚은 만두는 아닌 것 같지만

맛은 직접 만든 것처럼 정말 

잘 쪄서 나왔네요^^

 

 

전체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심플하죠?

정말 간단하게 한 끼 식사하기 

좋았어요.

맛을 기억해서 집에서 

만들어먹기에도 도전해보겠습니다.

 

 

저는 비빔국수가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엄청 맵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오늘처럼 집에서 요리를

못하게 된 경우나

집밥 하기 귀찮을 때는 종종

바깥 음식을 먹곤 하는데요.

역시.. 내가 하는 거보다

맛있어서 너무나 만족하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드시고

여러분 ~

이번 한주도 즐겁게 보내세요. 

 


오늘의 정리

 

★비빔국수의 양념장 만들기에 대해 설명을 간단히 해볼게요.(1인 기준)

고추장 2T / 고춧가루 2T / 설탕 2T / 매실액(1T) / 설탕2T

참기름 1T / 깨 1T / 사과 1쪽(갈아서) / 사이다 2~3T / 다진 마늘 1/2T

 

조리방법

1. 위의 재료를 섞어서 양념장을 완성하시면

2. 소면이나 중면을 삶아서 익힌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3. 그릇에 옮겨 담은 후 달걀이나 오이를 미리 준비해서 세팅해주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만들게 아니기에

이렇게 간단히 정리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