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뒷다리살 당면제육볶음 해보았습니다. 짜글이양념

by 소블소블:) 2020.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소블입니다.

오늘 저녁은 어떤 메뉴로 

정하셨나요?

저는 마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요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당면도

듬뿍 넣었기 때문에

이름은 "뒷다리살 당면제육볶음"

으로 지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충청도식 짜글이 찌개양념이 

있길래 함께 넣어보기 위해서

구입하였습니다.

 

 

 

뒷다리살이 처음에 냉동실에 

보관되어있었기 때문에

충분히 해동을 해준 뒤

핏물을 빼주기 위해서 

키친타월을 이용하였습니다.

스피드 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핏물은 건너뛰기를 자주 하지만

오늘은 핏물을 한번 빼보았어요.

 

 

직접 소스를 만들지 않고

마트에서 사 온 짜글이 양념을

뒷다리살과 함께 넣고

버무리고 숙성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성은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놓아야 하지만.

저는 야채를 손질할 때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에 잠자고 있던

송이버섯과 팽이버섯

양파와 청양고추를

미리미리 썰어두었습니다.

요리는 재료 준비만 끝나면

별거 없죠?ㅎㅎ

 

 

 

냉장고에 저번에 사 왔던  

애호박이 있더라고요

썩어버리기 전에 몽땅 썰어서

준비해놨습니다.

그리고 살짝 뜨끈한 물에 

당면을 미리 넣어두었어요

당면은 미리 불려놓아요

30분 이상 불려놓았다가

넣으면 쫄깃하고 당면도 끊어지지 

않더라고요.(당면을 너무 좋아해요)

 

 

이렇게 재료들이 정렬하였습니다.

냉동으로 보관해두었던 대파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청양고추, 애호박

버무려놓은 뒷다리살.

이 정도면 훌륭한 재료 맞죠?

 

 

먼저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와 애호박을 먼저 볶아주었습니다.

2분 정도 볶은 다음에

고기와 청양고추 다진 마늘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프라이팬이 작은 편이 아닌데.

재료가 많다 보니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의

화력과 퀄리티가 안 나오는 것 

같아서 속상합니다. 

 

 

 

제육볶음이라고 하기보단

주물럭 같은 느낌이네요.

고기가 익어야 하니 충분히

열을 가해서 고기를 익혀보았습니다.

 

 

충분히 익히다 보니

국물이 조금씩 나오네요

팽이버섯은 금방 숨이 죽어요

요즘 들어 더욱 좋아하게 된

팽이버섯을 모조리 넣어주었습니다.

팽이버섯은 식감이 정말 쫄깃쫄깃?

질겅질겅? 뭐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죠? ㅎㅎ

 

 

송이버섯까지 

넣어보았더니

프라이팬이 가득

차 버렸습니다.

 

 

대파도 넣어주었어요.

프라이팬이 오늘따라

왜 이렇게 작아진 걸까요?

우리 집에서 가장 큰 

프라이팬이었는데 말이에 요..

 

 

제가 생각했던 비주얼은 

새빨간 느낌의 제육볶음이었는데요

색상이 너무 연하게 나왔어요.

아마도 야채에서 나온 물들 때문에

색이 연하게 변해 버린 것 같아요.

제가 당면을 좋아해서

당면을 졸이기 위해서

물을 조금 더 넣긴 했는데

비주얼을 포기해야겠습니다.

 

 

고춧가루를 넣었더니

그나마 색이 빨개졌네요.

 

 

 

당면이 쫄깃쫄깃한게 

너무 맛있게 한 끼 해결하고

많이 남겼습니다.

뒷다리살은 서민음식이라고 하는데

정말 가격 대비 훌륭한 고기인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늘의 최종 정리

 

재료(2인 기준)

대파 / 팽이버섯 / 송이버섯 / 양파 / 청양고추 /  애호박 / 돼지고기 뒷다리살

 

조리방법

1. 돼지고기(뒷다리살)를 키친타월로 핏물을 빼주세요.

2. 양념장과 고기를 버무리신 후 숙성해주세요(30~1시간)

3. 애호박, 팽이버섯, 송이버섯, 양파 1개, 청양고추, 대파를 정리해주세요.

4. 당면을 불려주세요.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 애호박 -> 돼지고기 -> 청양고추 -> 버섯 -> 대파 순서로 볶아주세요.

6. 프라이팬에 국물이 나오면 불려놓았던 당면을 넣어주세요.

7. 당면이 적절하게 익으면 불을 끄고 드시면 됩니다.

 

tip -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좀 더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돼지고기 뒷다리살로 

"당면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단백질 보충 많이 하시고

오늘도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