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월남쌈 만들기 정말 쉽네요! 월남쌈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by 소블소블:) 2020.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정한 소블 소블입니다.

이렇게 벌써 주말이 다가왔네요.

너무나도 기쁘네요. 하! 하! 하(아주 잠깐이겠지만..)

저는 며칠 전부터 속이 더부룩한 관계로 소화가 

잘 안 되는 중이었어요.

여태껏 살면서 소화기관은 정말로 A급이었는데.

요즘 들어 뭔가 안 내려가는 느낌이네요..(나이가 먹어서..)

꿀팁 좀 알려주세요. 

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먹어야 살고 살아야 일을 하기 때문에 또 이렇게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쨌든 더부룩한  내부 관계로 인해

오늘의 메뉴는 먹어도 먹어도 가벼워지는 월남쌈을 준비했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 몇 가지와 부족한 재료를 잽싸게 마트에 나가서 구입해왔어요~

제가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부터 즐겨먹던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효과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나름 3달 만에 13킬로 감량?ㅋ)

이렇게 저를 건강하게 바꾸어준 음식이기에 저로써는 상당히 애착이 가는 음식이기도 해요.

재료는 다양하지만 꼭 맞춰야 할 필요도 없고 내가 좋아하는 재료만으로도

구성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자 매력인 것 같아요.

 

 

짠! 저의 재료입니다. 너무나 간단한가요?

짝꿍은 김밥햄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재료예요. 마트에서 파프리카와 새싹, 크래미, 깻잎, 팽이버섯을

추가적으로 사 왔어요.

오리고기와 김밥햄은 냉장고에 보관되어있었기에 따로 구입하진 않았어요.

예전에는 닭가슴살로 오리고기를 대신하곤 했었는데요.

맛은 오리고기가 더 좋고 닭가슴살은 기름기가 없어서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일단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밥햄 양과 팽이버섯 군의 만남이 이루어졌어요.

참고로 김밥햄 가격은 마트(950원~1,000원)

팽이버섯은 2개(1,000원)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기에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새싹을 중심으로 파프리카와 크래미, 깻잎, 팽이버섯, 청양고추(취향)를

한 접시에 담아주었습니다. 월남쌈은 재료 손질만 하면

크게 어렵지 않은 음식이에요.

응용도 가능하니 너무나도 부담

없는 요리이기도 하더라고요.

 

 

이렇게 모든 요리에는 중심이 있기에

오늘 월남쌈의 중심은 훈제오리고기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육식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오리고기를 듬뿍 넣어서 프라이팬에서는

기름이 온 사방에 튀고 난리가 났지만 저는 개의치 않고

오리고기 조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없으면 안 되는 존재이기 때문이죠.(야채만 못 먹음)

 

 

 

이렇게 먹기 전에 최종 정리가 되었습니다.

요리라고 할 것도 없이, 재료 준비하는 것이

거의 전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라이스페이퍼 뜨거운 물에 담가서 준비해두었던

재료들을 넣어서 이렇게 잘 말아주면 한입에 먹기 좋게

완성이 돼요.

너무나도 먹기 좋지 않나요?

 

 

 

월남쌈에는 스위트 칠리소스를 찍어먹는 게

저는 가장 좋더라고요. 칠리소스인데 매운맛보다는

달콤한 맛이 월남쌈과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많은 재료들을 라이스페이퍼에 넣어서 소스에 찍어먹다 보니

자꾸자꾸 맛있네요. ^_^

우리나라에 김치라는 건강하고 좋은 식품이 있다면

베트남에는 월남쌈이 간편하고 건강하게 먹기에는

정말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요.

기름기를 최소화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재료가 조금 남았지만

기똥차게 먹으면서

오늘의 만찬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의 최종 정리

재료(2인 기준)

라이스페이퍼 / 김밥 숯불 햄 / 오리고기 / 파프리카 / 청양고추 / 크래미 / 팽이버섯 / 새싹 / 깻잎 / 스위트 칠리소스

 

조리방법

1. 파프리카, 청양고추, 크래미, 새싹, 깻잎을 손질해주세요.

2. 김밥 숯불 햄과 오리고기를 프라이팬에 구워 주신 후, 팽이버섯도 살짝 데쳐주세요.

3. 뜨거운 물을 준비하시고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하여 드시면 됩니다.

 

Tip - 월남쌈에 넣고 싶은 재료가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넣어주세요

 (예:새우, 당근, 사과, 양배추, 토마토, 양파 등등)

 

 


오늘의 음식

월남쌈은 어떠셨나요?

불타는 금요일 신나게 보내시고

주말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