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요리

컵라면볶음밥을 만들어보자 - SNS에서 핫한 feat.새우탕

by 소블소블:) 2020.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블소블입니다.

오늘은 제가 저번에도 한번 올렸었던 컵라면 볶음밥을 또 해보았어요.

저번에는 진라면이었는데,  다른 라면으로도 많이 응용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새우탕으로 도전해보았습니다.

과연 새우볶음밥의 느낌이 날까요?

진라면으로 했을 때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새우탕도 기대해주세요.

 

 

지퍼백에 라면을 넣고 잘게 잘게 부수어주었어요.

망치 같은 저의 주먹으로 쿵쿵쿵 손 망치질을 하였더니

손이 약간 빨개졌어요.

캠핑문화가 발전하면서 유명해졌다고 들었는데

정말 세상에 별의별 요리가 많죠?

저번에는 1인분으로 작은 컵라면이었는데

오늘은 2인분으로 만들 예정이라서 큰 새우탕 컵라면을 사용했어요.

 

 

잘게 부서진 라면을 다시 컵라면 용기에 담아주었고

라면 분말수프도 함께 넣고 잘 섞어주었습니다.

라면수프에서 새우탕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너무 좋네요.

 

 

밥은 2인 기준인데 2 공기반 정도를 준비했어요.

제가 하루 종일 굶었기 때문에 욕심을 부렸을지도 모르겠지만요.

계란 2개는 대파와 함께 스크램블을 할 거예요.

나머지 계란 1개는 예쁘게 계란 프라이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컵라면 용기에 물을 부어줍니다.

뜨거운 물 아닙니다. 찬물을 넣어서 불려주는 개념이에요.

나중에 밥과 함께 프라이팬에서 볶을 거라서 찬물을 넣는 거예요.

이렇게 면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어주시고. 천천히 불려주시면 돼요.

그 사이에 프라이팬을 준비해서 밥을 볶아줄 준비를  해볼게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볶아줍니다.

기름을 조금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저는 기름을 적게 넣었더니 파 기름이 잘 안 나왔어요.

 

 

달걀을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정말 계란 요리는 못하는데. 

오늘도 정말 심각할 정도로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계란 노른자는 참 이쁘네요.

 

 

살짝 실패한듯한 비주얼이죠? 

맞아요.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었어야 했어요.

프라이팬을 깊숙한 걸 사용했더니 기름이 한쪽으로 몰렸네요.

에라이 모르겠어요.

 

 

밥을 넣어주었어요.

예전에 1인분 할 때보다 뭔가 어렵네요.

밥을 잘 볶아주시다 보면, 볶음밥처럼 밥이 꼬들꼬들하게 변해가요.

노릇노릇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럼 이렇게까지만 볶아주시고

 

 

오늘의 하이라이트이자 주인공인

미리 준비해서 불려두었던 새우탕을 밥 위에 투하시켜줍니다.

새우탕 냄새가 올라오는 게 벌써부터 맛있을 것 같아요.

 

 

 

열심히 볶아주세요.

진라면만큼의 진해 보이는 컬러는 아니더라고요.

밥을 볶을 때 사용하는 볶음 스푼이 저번에 부러져버려서

뒤집개로만 하려니까  힘이 잘 안 들어가네요.

이렇게 장비가 중요합니다.

 

볶음밥이다 보니 충분하게 볶아주셔야 해요.

불려두었던 라면에서 나온 국물 때문에 아직까진 촉촉하더라고요.

뭐 이렇게 간단하게 컵라면 볶음밥은 완성되었습니다.

예쁘게 접시에 담아볼까요?

큰 볼에 먼저 담아서 예쁘게 만들어볼게요.

 

 

짠~하고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아! 한 가지 잊은 게 있었군요.

이대로도 완성이지만, 저는 계란 프라이를 한 개 해보았어요.

 

비주얼이 한층 나아졌네요.

가장 중요한 맛을 평가해보겠습니다.

밥이 많아서 그랬는지 제 입맛에는 약간 심심했어요.

그럴 만도 해요. 밥을 심각하게 많이 넣었으니깐요.(프라이팬에 밥이 더 남아있습니다.)

조금 더 강렬한 새우탕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밥은 두 공기만 넣으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두 공기반 넣었습니다.)

 

 

이제는 집에서 볶음밥 해먹을 때도 

재료 걱정이 전혀 필요가 없네요.

여태 살면서 왜 이런 요리를 생각 못했을까요.

정말이지 창작요리는 너무 매력적이네요.

다음번에도 다른 라면으로 볶음밥을 도전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오늘의 최종 정리

 

재료(2인 기준)

컵라면(대) / 계란 3개 / 밥 2인분 / 대파 / 식용유

 

조리방법

1. 컵라면의 면을 지퍼백이나 봉지에 넣어서 잘게 잘게 만들어주세요.

2. 빈용기에 라면을 다시 집어넣고, 분말수프를 넣고 찬물을 부어줍니다.(면이 잠길 정도)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대파를 먼저 볶아주시고, 계란 2개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4. 밥을 넣고 함께 볶다가, 불려뒀던 라면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세요.

 

Tip - 밥은 2인분만 넣어주세요, 더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